발로 뛰는 변호사 '오형철 대표변호사'인터뷰
페이지 정보
법무법인시우 작성일24-07-10본문
안녕하세요 법무법인 시우입니다.
2024년 7월호 서울지방변호사회보 발로뛰는 변호사라는 타이틀로 실린 조세 전문 오형철 대표변호사의 인터뷰를 소개합니다.
Q.현재 조세 전문 변호사로 활동하고 계신데, 어떻게 해서 조세 분야를 선택하게 되었는지요?
변호사가 된 이후, 우연히 조세 관련 자문을 하게 되었는데 내용이 방대하고 어려웠습니다.
한참 고생해서 자문을 마치고 난 후, 이러한 내용을 모르고 법률자문에 임했으면 의뢰인이 큰 문제에 봉착했을 것같더라구요.
그래서 세법을 아는 것이 좋은 변호사가 되기 위한 필수적인 자질이라고 생각하던 중 마침 국세청에서 변호사를 선발한다는 공고를 보고 지원하게 되었습니다.
운좋게도 입직하게 되어 다양한 조세소송을 수행하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국세청 공무원들과의 교류를 통해 국세행정을 조금이나마 이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.
Q.젊은 나이에 로펌 대표변호사도 맡고 계시는데, 로펌을 설립하시게 된 계기는 어떻게 되시는지요?
사실 저는 변호사가 되면서 언제가는 법무법인을 설립하여 운영하고 싶다는 꿈을 가지고 있었습니다.
공직도,공직을 퇴직한 후 자리를 옮긴 로펌도 정말 좋은 직장이었습니다만, 주도적으로 조직을 만들어서 운영하고 싶다는 꿈을 포기할 수 없었습니다.
그리고 마침 같은 꿈을 꾸고 있는 훌륭한 동료 파트너 변호사들의 뜻이 모여 법인 설립에 이르게 되었습니다.